경제/복지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情 담은, 김장이야기’
기사입력: 2015/11/29 [06:56] ⓒ NGO글로벌뉴스
이수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NGO글로벌뉴스]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일용)은 화성시 남부권 내 복지소외 주민들의 월동준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생활유지를 지원 하고자 지역사회 내 서도비엔아이㈜ 기업체의 후원을 받아 11월 27일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情 담은, 김장이야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2015년 情 담은, 김장이야기’는 지역 내 보호가 필요한 가구들을 대상으로 김장김치를 지원하여 겨울철 영양결핍 예방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여 나눔 의식의 확산과 더불어 사는 이웃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2015년 情 담은, 김장이야기’ 사업의 경우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서도비엔아이㈜(대표 김일환)와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임직원 20여명이 직접 김장김치 담그기 활동에 참여하여 더불어 사는 이웃사회를 위한 적극적인 나눔 활동 확산에 기여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번 김장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에 나와 처음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아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으로 화성시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복지관 내 지역사회보호 및 사례관리대상자 총57가구에게 각각 10kg의 김장김치를 전달할 수 있었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매년 겨울철 복지소외 계층의 따스한 겨울나기를 위해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화성시 남부권 주민들의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위한 실천을 지속할 계획이다.

ⓒ NGO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