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복지
조달청, 2018년 턴키·기술제안 심의전담 분과위원 선정
2018년 설계시공일괄 및 기술제안 등 기술형입찰로 집행
기사입력: 2017/12/29 [14:24] ⓒ NGO글로벌뉴스
조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NGO글로벌뉴스

 

조달청(청장 박춘섭)이 2018년 설계시공일괄 및 기술제안 등 기술형입찰로 집행하는 대형공사의 설계심의를 전담하는 제8기 설계심의 분과위원을 선정·공개했다.

이번 설계심의분과위원회는 예년과 달리 환경분야를 추가했고 전체 인원도 내·외부위원 각 28명씩 총 6명이 늘어난 56명으로 최종 확정했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로 등록한 232명을 대상으로 2개의 건설관련단체 전문가와 조달청 내부위원으로 구성된 ‘설계심의분과위원 선정위원회’에서 이루어졌다.

그동안 조달청은 설계시공일괄 등 기술형입찰 대상공사 설계심의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심의위원 사전 공개, 심의과정 실시간 중개, 청렴옴부즈만 도입, 심의결과 인터넷 공개 및 심의위원 사후평가제 도입 등 심의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해 왔다.

또한 청렴성 확보를 위해 소속 기관장의 추천과 소속기관의 징계 이력 등을 검증한 후 분과위원으로 선정했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건설기술 발전을 위해 도입된 기술형 입찰제도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공정한 설계심의가 가장 중요한 만큼 설계심의분과위원들이 전문적이고 청렴한 심의문화 정착을 위해 힘써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조달청
언론연락처: 조달청 시설사업기획과 원종현 070-4056-741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 NGO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