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NGO

청소년중독예방대상 ‘디지털 ON, on’ 서울특별시장상, ‘디지털 온기를 켜다’ 수상

서울시 보라매 인터넷 중독예방 상담센터 운영 홍보

NGO글로벌뉴스 | 기사입력 2022/11/03 [20:53]

청소년중독예방대상 ‘디지털 ON, on’ 서울특별시장상, ‘디지털 온기를 켜다’ 수상

서울시 보라매 인터넷 중독예방 상담센터 운영 홍보

NGO글로벌뉴스 | 입력 : 2022/11/03 [20:53]

2022년 11월 2일 서울시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서울시 보라매 I Will 센터)가 10월 29일 신도림 씨네큐에서 개최한 ‘2022 서울시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청소년중독예방대상 디지털 ON, on’에서 영예의 대상(서울특별시장 상장)은 ‘디지털 온(ON)기를 켜다’에게 돌아갔다.

▲ 디지털 온(ON)기를 켜다 발표 전경. 2022 서울시보라매아이윌센터 청소년중독예방대상 디지털ON, on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NGO글로벌뉴스

이번 행사는 서울시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가 2022년 한 해 서울시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활동을 응원하고 건강한 미디어 문화 확산을 실천하고자 개최했다.

‘디지털 온(ON)기를 켜다’는 2022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다양하게 모인 후기 청소년 9명(권유진(동서울대), 염승연(연성대), 양지혜(백석대), 육지선(연성대), 이영지(한양여대), 이유림(총신대), 이은진(명지전문대), 최유진(삼육대), 홍해림(백석대))이 디지털 사회를 살아가는 초기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가치관으로 온라인 정보를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활동을 진행했다.

▲ 디지털 온(ON)기를 켜다의 공익영상 상영  © NGO글로벌뉴스

특히 9명의 후기 청소년들은 초기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5월부터 ‘디지털 리터러시와 온라인 윤리 의식에 대한 교육과 토론’, ‘초등학생 대상 청소년 윤리 ON 프로그램 리더·코리더 경험 및 수업 시연’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건강한 디지털 리터러시를 바탕으로 환경과 공존할 수 있는 창조적인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발표했다.

서울시장상을 수상한 디지털 온(ON)기를 켜다 대표 육지선은 “거의 다 다른 학교에서 모인 구성원들이 협동해 한 프로젝트를 해나가기가 쉽지만은 않았는데, 도중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함께 해준 모두에게 고맙다. 초기 청소년들을 위한 쉼 없는 고민들이 도리어 자신들의 윤리 의식을 키워나가는 값진 시간이었으며, 이 경험을 발판 삼아 후기 청소년으로서 초기청소년들의 건강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자녀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서울시민 김ㅇㅇ은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같은 주제를 가지고 연령별로 다르게 생각하고 준비하는 것을 보는 것이 인상적이었고, 자녀와 함께 또래의 활동을 보는 것이 유익했다.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디지털 온(ON)기를 켜다’의 영상과 ‘디지털 ON, on’의 다른 수상자들의 영상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다음은 2022 서울시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청소년중독예방대상 디지털 ON, on 수상자

◇ 서울시장상
- 디지털 온(ON)기를 켜다

◇ 서울시청소년상담협의회장상
- 청소년 컴패스(광영여고)
- 청소년 컴패스(대청중 1학년 8반)
- 청소년 컴패스(서울경동초 6학년 5반)

◇ 서울시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장상
- 희망나눔 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