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센터-하나증권, 서울청년 건강검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NGO글로벌뉴스 | 기사입력 2023/11/15 [14:19]

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센터-하나증권, 서울청년 건강검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NGO글로벌뉴스 | 입력 : 2023/11/15 [14:19]

▲ 하나증권×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업무협약  © NGO글로벌뉴스

2023년 11월 14일  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센터(센터장 신소미)와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은 11월 10일(금) ‘2023 하나증권과 함께하는 서울청년 건강검진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통계청의 ‘8월 비경제활동인구 부가조사’에 따르면 ‘쉬었음’에 응답한 인구가 약 232만2000명으로 조사됐다. 이 가운데 2~30대 청년에 해당하는 인구는 약 70만명으로, 지난해 8월 대비 8만3000명이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20대의 경우 ‘쉬었음’의 이유로 ‘몸이 좋지 않아서’ 항목의 응답률이 18.2%로 나타났으며, 특히 30대의 경우 30%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는 건강상 이유로 미취업 상태에 있거나 취업이 지연되고 있는 서울 청년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해 건강한 쉼을 지원함으로써 진로 이행을 촉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신소미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검진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금융, 재무, 부채 관리 등 청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는 “하나증권이 서울 청년을 지원해 청년 활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는 12월 초 서울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인 청년몽땅정보통 및 서울 청년센터 15개소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센터 소개

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센터(Seoul Youth Guarantee Center)는 서울 청년들의 사회 진입 과정을 지원하고, 지역 사회와 각 분야의 다양한 자원 연계를 통해 ‘서울형 청년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됐다. 서울시로부터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사업’의 운영 사무를 위탁받아 기존 청년 고용 정책의 사각지대에 있는 청년들에게 진로 설계, 역량 강화, 진로 모색 등 간접적인 구직 활동 지원과 커뮤니티 형성, 지역과 현장 연계 등 사회 참여 활동을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김현정 sygc@syg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