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전기자동차] 이 작은 전기자동차는 태양열로 구동되며 가격은 $6,800이다. 태양 아래서만 하루 종일 충전하면 자동차는 최대 12마일을 주행할 수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도시 심부름과 짧은 통근에도 충분하다.
https://singularityhub.com/2021/07/21/this-tiny-electric-car-is-solar-powered-and-costs-6800/
기사입력: 2021/07/23 [00:00] ⓒ NGO글로벌뉴스
JM Ki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작년 12,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앱테라 모터스(Aptera Motors)라는 스타트업이 부분적으로 태양열로 구동되는 전기자동차의 사전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Aptera는 독특하고 유선형의 디자인에 바퀴가 3개뿐이며 가격은 $25,900~$44,900이다. 이번 달부터 새로운 경쟁자가 생길 수도 있지만 둘 사이의 유사성은 태양 전지판 이후에 끝나는 것처럼 보인다.

Squad Mobility라는 네덜란드 스타트업이 Squad car라고 하는 차량의 사전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시속 28마일의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도심 주행 전용 소형 2인승 차량이다.

 

"Tiny"의 경우 실제로 매우 작은 것을 의미한다. 길이 2m, 너비 1.2m(6.5피트 x 4피트)로 두 번째로 작은 SmartForTwo(길이 8.8피트, 너비 6.2피트)의 치수에서 몇 피트를 줄인다. 일반 주차 공간에 세 대의 자동차가 쉽게 들어갈 수 있으며, 실제로 꽉 차면 네 대가 들어갈 수 있다.

 

태양 아래서만 하루 종일 충전하면 자동차는 최대 12마일을 주행할 수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도시 심부름과 짧은 통근(: 인접 도시 지역에서 비즈니스 지구까지)에도 충분하다. 모든 태양열 발전에 대해 마음에 떠오르는 첫 번째 경고는 햇빛의 불일치이다.

 

그러나 Squad Mobility는 네덜란드와 같이 가장 햇볕이 잘 드는 나라로 알려져 있지 않은 국가에서도 차량이 의도한 용도에 충분한 태양열 발전을 얻을 수 있으며 충전하는 데 완전한 태양이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한다. 태양이 충분하지 않거나 12마일 이상을 운전해야 하는 경우 자동차에는 일반 벽면 콘센트에서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가 있다.

 

이 회사의 웹사이트는 Squad 자동차를 운전하는 데 운전 면허증이나 헬멧이 필요하지 않다고 지적한다. 이 주장은 다소 직관적이지 않고 부상의 처방처럼 들린다. 생각나는 가장 가까운 차량은 비슷한 속도로 달리는 골프 카트이며 면허증이나 헬멧이 필요하지 않다(그러나 도심 거리가 아닌 골프 코스에서 운전해야 함). 시속 28마일로 그렇게 많은 피해를 입힐 수는 없다. 하지만 도로 위의 Squad가 아닌 차량은 어떨까?

 

전기자동차가 증가하는 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하나의 해결책으로 선전되고 있지만 배기가스 감축 측면에서 전기차가 전부는 아닐 수도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올해 초 New York Times에서 언급했듯이 전기자동차의 문제는 여전히 자동차라는 것이다. 재생 가능 여부에 관계없이 여전히 에너지원이 필요하다(그리고 100% 재생 가능 상태에 도달하는 것은 정부가 마련한 일정에 따라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렇게 한다면 경우에 따라 소비자에게 높은 비용이 소요될 것이다).

 

에너지연구소(Institute for Energy Research)의 선임 경제학자가 작년에 언급했듯이 "전기자동차는 배기관에서 배기 가스가 배출되지 않을 수 있지만 발전소에서는 배기 가스가 있다." 물론 햇빛을 받으며 전력망을 완전히 뛰어넘는 자동차는 예외지만 Squad Aptera와 같은 차량은 시작에 불과하다. 태양광 기술은 자동차에서 널리 사용되기 전에 크게 발전해야 한다.

 

그 동안 더 작고 저렴한 전기자동차가 계속 시장에 나올 것이다. 중국에서 4,200달러짜리 Wuling Hong Guang Mini EV는 두 달 만에 50,000개의 주문을 받았다. 캘리포니아에서 Kandi America Model K27은 보조금을 받은 후 단 8,000달러이다.

 

Squad Mobility는 사람들이 저렴한 전기자동차 소유자 클럽에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한다. 유럽인은 50유로에 1대를 예약할 수 있으며 유럽 이외의 지역에서 고객이 되려는 고객은 단 5유로를 지불할 수 있다. 유럽에서는 2022년 마지막 분기에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ainet
ⓒ NGO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