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천안시청소년수련관, ‘H.APP.Y 역발상’ 활동 성공적으로 마무리
청소년 ‘History APP Youth 역사로 발전하는 세상’ 참여해 천안의 역사적 인물 앱 개발
기사입력: 2021/11/09 [10:52] ⓒ NGO글로벌뉴스
NGO글로벌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2021년 청소년 지역 사회 변화 프로젝트 공모 사업 ‘H.APP.Y 역발상’(History APP Youth 역사로 발전하는 세상)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

▲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H.APP.Y 역발상’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NGO글로벌뉴스

H.APP.Y 역발상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지역 사회 역사적 인물 앱(APP)을 개발하는 활동을 통해 올바른 역사적 인식을 함양하고, 코딩 교육을 통한 미래 핵심 역량을 증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올 5월부터 15회기의 활동 과정에서 천안의 역사적 인물 탐구 활동을 시작으로 앱 인벤터 코딩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천안 관련 역사 인물인 박문수, 조병옥, 태조 왕건, 김시민, 이동녕, 홍대용 등 여섯 인물에 대한 홍보 앱을 제작했다.

▲ ‘H.APP.Y 역발상’은 천안 지역의 역사적 인물에 대한 앱을 만들고 모바일로 연동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 NGO글로벌뉴스

앞으로 역사적 인물 앱 카드뉴스 및 리플릿을 제작해 청소년 유관 기관 및 지역 사회에 홍보할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16)은 “역발상 활동으로 천안을 빛낸 여섯 분을 알게 됐고 앱 인벤터 교육으로 코딩을 배우고, 앱도 직접 만들 수 있어서 뿌듯했다. 우리가 만든 역사적 인물 앱을 통해 천안 역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배영호 천안시청소년수련관장은 “더 다양한 청소년 창의 융합형 교육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를 주도해나갈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에 대한 활동 지원, 복지 지원, 보호 등 통합적 서비스 제공으로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해 천안시가 설치하고, 학교법인 호서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 시설이다.

이 보도자료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 지원을 받아 배포됐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 활동 지원, 상담, 보호, 긴급 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정부가 설립한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 NGO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