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군포시, 청소년의 존엄한 삶을 위한 의제 발굴 세미나-포스트 휴머니즘을 말하다 개최
군포시청소년재단,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공동 주최
기사입력: 2021/11/16 [08:36] ⓒ NGO글로벌뉴스
NGO글로벌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한 대희 군포시장)은 19일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여성가족부 산하 준정부기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함께 ‘청소년의 존엄한 삶을 위한 의제 발굴 세미나 - 포스트 휴머니즘을 말하다’를 개최한다.

▲ ‘청소년의 존엄한 삶을 위한 의제 발굴 세미나–포스트 휴머니즘을 말하다’ 포스터   © NGO글로벌뉴스

이번 세미나는 21세기 포스트 휴머니즘의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코로나 이후 인간과 환경의 상호관계 속 공존적 발전의 주체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청소년 관련한 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청소년들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를 고려한 정책·사업 대응 방향 등을 민주시민·지방자치의 관점에서 논의할 예정이다.

세미나 구성으로는 △1부 청소년이 디지털·자연과 공존할 권리(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부 폭력으로부터 안전할 권리(군포시청소년재단) △3부 청소년 일상의 존엄성과 회복 실천(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을 주제로 해 3개 기관 각각 분야를 나눠 논의를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군포시청소년재단에서는 이번 논의의 장을 마련해 청소년들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분석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방안들을 논의해 향후 지역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 및 사업 과제를 도출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는 3개 기관에서는 11월 5일부터 14일까지 운영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청소년 당사자의 목소리를 직접 논의 과정에 반영하고자 했으며, 설문조사 결과도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세미나는 11월 19일 오후 2시부터 군포시청소년재단·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며, 지역 청소년의 삶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미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소년재단 사무국 전략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포시청소년재단 개요

군포시청소년재단은 군포시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 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집행, 위탁 청소년 시설 관리와 운영 등 전반적인 청소년 관련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pyf.or.kr

관련링크

군포시청소년재단 유튜브: https://bit.ly/gpyf_youtube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NYPI1989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kywa2010

ⓒ NGO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